본문 바로가기

조국 관련

[2024년 총선] 조국혁신당 13%대 지지율 비례의석 10석 가능

반응형

조국혁신당의 지지율이 13% 이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정도의 지지율이면 국회의석을 10석 이상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지금 같은 지형에서 매우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국혁신당

조국혁신당 13% 지지율

거의 모든 여론조사에서 13% 이상의 국민들이 조국혁신당을 지지하겠다고 했다. 전국구 선거에서 조국혁신당이 10석 가까운 국회의원을 갖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조국혁신당 주요 지지층 50대

조국혁신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50대인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70~80년대 군사정권을 통해 청춘이 매우 암울했습니다. 청춘이 짖밟힌 적이 있는 사람들이 조국과 그의 가족을 지지해 주는 것입니다. 그들의 생각에는 조국 전장관이 당한 일은 자신들이 젊은날 군사정권에게 받았던 엄청난 아픔의 시절과 같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조국혁신당의 칼라 = 확실한 윤석열 정권 심판

조국혁신당은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겠다는 아이덴티티로 똘똘 뭉쳐 있습니다. 조국 전장관을 정치적 경제적으로 완전히 고립시켜 검찰권력에는 절대 대항하지 못하도록 만든 것으로 알려진 현실을 보면서 사람들은 윤석열에게 복수하고 하는 마음이 가장 확실한 조국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조국혁신당은 조국교수의 팬클럽 형식을 빌렸으나, 아이덴티티는 완전한 투쟁입니다. 의아하게도 그러한 투쟁 정신이 투심을 자극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철수 의원 이후 첫 개인 세력화 정치인이 된 조국

3김시대 이후 어느 누구도 거대 양당의 틈바구니에서 자신만의 정치색깔을 갖고 정치인들을 세력화 하지 못했습니다. 심지어 김종필 전대표도 마지막 총선에서 참패하며 국회의원 빼찌를 달지 못했습니다. 지역주의를 표방했던 사람들도 당선되지 못했습니다.
유일하게 성공한 사람이 안철수 의원입니다. 그는 국민의당이라는 당을 창당하고 국회의원을 30명 넘게 배출했다. 그 힘으로 대선판을 주름잡기도 했습니다. 조국 전장관은 정치하기로 다짐한 후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힘으로 새로운 당을 창당하고 정치 세력화에 성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범죄혐의가 있어 재판받고 있음에도 매우 이례적입니다.
과연 그가 성공할 수 있을 지 매우 궁금합니다.
그의 성공은 분명 3년 뒤 대선에도 영향을 줄 것이기 때문에 더 궁금한 상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