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계열

이재명이 저지른 가장 큰 잘못 _ 22년 대통령 선거 패배

깊이 있는 통찰로 통섭 2024. 11. 1. 20:51
반응형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가장 큰 잘못은 대장동 비리, 10만원 초밥 영수증 등이 아닙니다. 22년 대통령 선거에 패하여 윤석열 정권이 탄생하도록 한 것입니다.

 

이재명 대표의 최대 실수 22년 대통령 선거 패배

이재명 대표는 당시에 이미 정치적으로 입지가 있었습니다.

문재인 정권의 유연할 수 없었던 태생적 한계와 코로나 현실 때문에 부동산이 오르고 산업이 위축되는 것 같은 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재명은 문재인 대통령과 같은 정당에 있었으나 차별화를 할 수도 동조화 할 수도 없었습니다.

반면 윤석열 당시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과 날을 세워 그 정권의 비판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 투표하도록 유도해서 이재명 대표는 당시 윤석열 정권이 탄생하게 만들었습니다.

그것이 그의 최대 실책이라고 봅니다.

 

안하 무인 검찰 정권 같은 현 정권

검찰 중심의 정권은 과거 전두환 대통령 시절 군사정권 같은 분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과거 국정원이 누렸던 특혜를 검찰들이 누리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정치적 선택이 없는 정권

정치를 하다 보면 완벽히 바른 것이 아닌 것을 선택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김영삼 대통령은 대통령이 되기 위해서 노태우 정권과 손을 잡았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남북대화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경제적 이익을 북에 제공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미국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자이툰 부대 파견을 결정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한미FTA를 이루기 위해 미국산 소 수입을 밀고 나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남북 긴장감을 완화하기 위해 중국과의 관계 개선에 노력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박근혜 이명박 전직 대통령을 석방했습니다.

그런데, 윤석열 대통령은 아직 뭔가 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딱딱한 정권을 만든 사람은 선거에서 진 이재명 민주당 대표 입니다.

반응형